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맨스코미디를 싫어하는 여자의 현실생활

영화 귀여운 여인을 보며 미짓고 있는 소녀 나탈리에게 엄마는 그건 그냥 영화일 뿐이며

줄리아로버츠라서 가능한 일이라고 합니다. 통통한 나탈리에게 누군가 너에게 결혼하자고 한다면

비자 때문일 것이라며, 로맨스 영화를 보고 있는 딸아이의 환상을 깨버립니다.

이후 25년이 지난 후 나탈리는 평범한 회사원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탈리는 가는 곳마다 무시당하기 일쑤였습니다.

문 앞에 잘못 붙은 쪽지를 옆집에 전달해 주면 옆집 남자는 문을 쾅 닫아 버리고, 직원들은 

그녀에게 쓰레기를 버려 달라거나 프린터기를 고장 났으니 기사를 불러달라거나 하는 잔심부름을 시킵니다

하지만 싫은 소리를 못하는 나탈리는 , 클라이언트와의 회의에서도 조수 취급을 받습니다.

속이 상한 나탈리는 친구들에게 하소연을 하고 친구들의 위로를 받습니다. 

로맨스영화를 보고 있는 친구 휘트니에게 로코영화 좀 그만 보라며 로맨틱 코미디는 한심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퇴근하던 중 소매치기를 당할 뻔하지만 나탈리는 도둑에게 한방 먹이고는 가방을 찾아가던 중 기둥에 머리를 부딪혀 

의식을 잃어버립니다.

 

로맨스코미디에 갇혀버린 여자가 현실세계로 돌아올 방법은?

시간이 지나 나탈리는 꽃이 옆에 놓여 있는 병원에서 눈을 뜹니다. 존잘 남자 의사가 다가와

갑자기 나탈리의 눈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자기에게 사기를 치는 것이라 생각한 나탈리는 소리를 치지만

입고 온 옷이 망가졌다며 옷을 빌려 준다고 합니다. 밖으로 나온 나탈리는 완벽한 옷과 모자를 쓰고 있으며, 거리에서는

로코에서나 나올법한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길을 건너다가 차에 치이는데, 아까 사무실에서 조수취급을 하던 존잘남 클라이언트입니다.

집까지 데려다주겠다며 차에 태우고 집 앞에 내렸는데 주변이 아침과 다르게 깨끗하고 꽃들이 만발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인 블레이크는 꽃잎에 전화번호를 적고 전화를 달라고 하고, 집에 올라온 나탈리는 너무나 깨끗하고 멋있어진

집이 되어 있었고, 기르던 강아지의 성격도 순하게 변해 있었습니다. 119에 신고도 해 봤지만 미친 소리라고 생각했는지 전화를 끊어 버립니다.

옆집의 싹수없던 남자는 게이 친구가 되어 있었고, 회사 사람들도 갑자기 다 잘해 줍니다.

다만 친구였던 휘트니와는 앙숙이 되어 있었습니다. 변하지 않은 사람은 다른 친구 조시만은 그대로였습니다.

조시와 밖으로 나와 그동안 변화를 말하고 있는데, 그때 어느 예쁜 여자가 목에 음식물이 걸려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조시는 달려가 하임리히법으로 그녀의 목숨을 구해 줍니다. 그녀는 조시에게 반하게 되고 둘은 데이트를 하러 갑니다.

주변상황을 정리해 보던 나탈리는 자신의 인생이 로맨틱코미디가 되어 버린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려고 사고가 난 지하철에 가서 일부러 사고를 내보려고 하지만 경찰에 체포가 되고 맙니다.

전화를 걸어야 하는데 외우고 있는 전화번호가 없어 블레이크가 줬던 꽃잎을 던지니 전화번호가 맞춰집니다.

어쩔 수 없이 블레이크에게 전화를 걸어 경찰서로 오게 됩니다. 

경찰서에서 풀려난 나탈리는 사랑을 해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데이트 신청을 하는 블레이크와 멋진 데이트를 즐깁니다. 같이 밤을 보내고 아침이 되어 사랑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나탈리는 현실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회사에서는 스타 건축가가 되어 있어 중대한 일을 맡게 되고 조시는 힘들어하는 나탈리를 도와줍니다.

며칠뒤 블레이크와 데이트 도중 그때 구해준 이사벨라와 데이트를 하고 있는 조시를 만나게 됩니다.

이사벨라는 자신의 파티에 나탈리를 초대합니다. 나탈리와 블레이크는 파티에 같이 참석하고, 잠시 조시와 나탈리는 둘이  걷게 됩니다. 조시는 그동안 나탈리에게 데이트 신청을 많이 했으며, 언젠가 함께 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그 파티는 이사벨라와의 결혼식 발표 파티였습니다.

조시를 사랑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은 나탈리는 결혼식을 막기로 결심하고 조시에게 고백을 합니다.

하지만 조시는 거절을 합니다.

결혼식 당일 나탈리는 집으로 돌아가려고 준비를 하는 중 친구인 도니의 말을 듣고 다시 한번 조시에게 마지막 고백을 하려고 합니다. 결혼식으로 달려간 나탈리는 너를 사랑한다는 말이 나를 사랑한다는 말로 계속 나와 버립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차를 몰고 가던 중 사고가 난 나탈리는 다시 깨어나자 현실세계로 돌아옵니다.

현실세계로 돌아온 나탈리는 자신에게 잔심부름을 시키던 일들을 다 거절해 버리고 당당하게 조시에게 가서 사랑을 확인합니다.

 

 

 

 

 

 

 

 

반응형